티스토리 뷰

macOS Mojave (10.14 버전)부터 Dark mode가 지원됩니다.

(사진 출처: Evernote 공홈 - Evernote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


에버노트도 mojave에 맞춰 다크모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글 하이라이팅의 문제로 에버노트만 다크모드를 해제하고 싶었는데요, 저만 이런 생각을 가진건 아니였나 봅니다.

에버노트 게시판에 누군가 Can you turn off Dark Mode in Evernote only? 로 질문을 올려놨네요.


에버노트 앱 자체에 라이트 모드 사용 설정이 존재하는데요,

환경설정 > 일반 > 노트에 라이트 모드 사용

이 설정은 노트에만 흰색 배경을 보여주는 것이라 꽤나 미려하지 못합니다.


그럼 macOS Mojave 에서 에버노트 혹은 특정 앱만 아예 dark mode를 해제 시키는 법을 이제 살펴보겠습니다.


1. 터미널 앱을 실행시킵니다.


2. Dark Mode를 해제하려는 앱의 고유 아이디를 확인합니다.

터미널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릅니다.

osascript -e 'id of app "evernote"'

그럼 com.evernote.Evernote 가 출력됩니다.

(에버노트 기준으로 한 예시이니 다른 앱의 경우 evernote 부분에 원하시는 앱이름을 기재하면 됩니다.)


3. 해당 앱의 Dark Mode를 해제시킵니다.

터미널에 다음과 같이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defaults write com.evernote.Evernote NSRequiresAquaSystemAppearance -bool yes

에버노트가 아닌 다른 앱으로 진행하시는 경우 com.evernote.Evernote 부분을 2번에서 출력된 아이디 값으로 변경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에버노트를 끄고 다시 실행하면 에버노트만 다크모드가 해제된 기본모드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을 초기화 하고 싶으신 경우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defaults delete com.evernote.Evernote NSRequiresAquaSystemAppearan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