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Vuetify

7천개 이상의 star를 받은 프로젝트로, Vuetifyjs는 메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 스펙에 따른 UI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v1.0 알파 버전은 80개의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들을 제공합니다.


2. Element

2만 1천개 이상의 star를 받은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젝트 중 하나로, Element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컴포넌트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어 차기 Vue UI 라이브러리로 선택해볼만 합니다.


3. Keen UI

3천개 이상의 star를 받은 Keen UI는 Material UI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프로젝트로, 실제 Material UI 라이브러리는 아닙니다. CSS 프레임워크가 아니며 grid system 혹은 typography styles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직 Javascript만을 요구하는 컴포넌트들을 제공합니다.


4. Buefy

대략 2천개의 star를 받은 Buefy는 Vue.js와 Bulma로 만들어진 컴포넌트들을 제공합니다. 컴포넌트 선택 폭이 다소 제한적이긴 하지만, 한번 시도해볼만 라이브러리입니다.


5. Boostrap-Vue

3천개의 star를 받은 bootstrap-vue는 Vue.js와 익히 알고있는 Bootstrap 4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모바일 친화적이고 반응형 UI를 제공합니다. Vue.js 2.4+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