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머신러닝, 딥러닝 등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세상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IT관련 종사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알파고 인공지능, 테슬라 자율주행, AI 스피커 등을 접하고 인공지능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질 정도이니 말 다한 셈이죠.

하지만 정작 IT 개발자라고 하더라도 인공지능, 인공지능 말만 많이 들어봤지 어떤 개념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해오던 웹, 앱 같은 개발과는 어찌보면 전혀 다른 분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세를 따라 인공지능을 배워보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한빛미디어에서 출판한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인공지능 첫걸음" 책은 제목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고 인공지능을 시작하려는 분께 딱인 책인 것 같습니다.

책을 펴고 본격적으로 읽기전 전체적으로 훑어봤을 때 예상하던 것과 달라 많이 놀랐습니다.

딥러닝 모델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과 텐서플로우나 케라스같은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실습을 진행하는 그런 일반적인(?) 기술서적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이 책에는 코드가 단 한줄도 없습니다.

당장 나는 모델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코드를 작성하면서 동작하는 것을 눈으로 돌아가는 것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적성에 안맞는 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인공지능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가진 분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인공지능에 대해 제대로 학습하기 위해선 단순히 코드를 짜는 것보단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를 하는 것이 필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인공지능 첫걸음" 책은 인공지능의 역사, 용어, 인공지능이 어떻게 사고하는 지와 알고리즘 등의 전반적인 이론을 그림과 함께 잘 설명해줍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기초지식이 없거나 인공지능에 등장하는 용어들에 대해 잘 모르시는 입문자라면 꼭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인공지능 첫걸음"의 자세한 내용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한빛미디어의 도서 리뷰 활동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