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읽기전 손가락 꾹~ 은 오류해결의 지름길!!! 


배틀필드3가 무료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호기심에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류투성이더군요. PunkBuster 지원팀에서도 오류해결 방법을 잘 모르는 것 같더군요...


게임을 3~5분정도하면 계속 튕기고.. 인터넷을 뒤져보아도 딱히 해결책이 없는 것 같아서 삽질 끝에 해결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도 삽질하지않도록 오류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환경에서 배틀필드3 혹은 배틀필드4를 실행하실때의 오류입니다.


윈도우7/8/8.1 에서 배틀필드3를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DirectX Error 오류가 뜹니다.



위 오류내용은 그래픽카드를 ADM계열을 쓰느냐 NVDIA계열을 쓰느냐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내용은 중요한 것이 아니라 DirectX 오류가 뜨는 이유는 BattleField3 실행파일에  특수문자가 표시되어있는데 윈도우의 로컬언어가 한국어일 경우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해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C:\Program Files (x86)\Origin Games\Battlefield 3 에 위치해 있는 bf3.exe 를 HxD Editor로 열어보면



위의 그림처럼 Battlefield3™ 의 ™문자가 DirectX Error를 일으키는 범인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HxD Editor를 통해 ™를 00으로 수정하여 실행시키면 된다고 많이 적혀져있더라구요. 하지만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bf3.exe 의 내용에 손을 대면 게임 실행은 되나 3~5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오류가 뜨면서 게임이 강제종료됩니다.


Game disconnected: you were kicked by PunkBuster. Stated reason: PunkBuster kicked player 'kkd927' (for 0 minutes) ... RESTRICTION: Corrupted File/Memory [98080837]


PunkBuster 가 bf3.exe의 내용이 수정됨을 인식하고 강제로 kick을 해버립니다. 이미 위와 같이 수정을 하신분은 다시 HxD Editor를 통하여 원상복귀 시켜주시면됩니다. 혹은 아래 그림처럼 Origin을 통하여 설치복구를 하시면됩니다.




바탕화면의 우측하단의 Origin 아이콘을 우클릭하셔서 내 게임을 클릭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Battlefield3 그림이 있습니다. 사진을 우클릭하셔서 "설치복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복구가 완료되면 배틀필드를 실행시켜줍니다. DirectX Error가 뜨면 정상적으로 된 것이므로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됩니다.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으로 이동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 위치 변경 으로 이동합니다.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캘변경(C) 을 클릭하셔서 영어(미국)으로 변경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적용이 끝나면 시스템 재부팅을 하라고 창이뜨면 시스템을 재부팅시켜줍니다.


재부팅 후에 PunkBuster 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켜줘야합니다.


www.evenbalance.com 으로 이동하여 PBSetup.exe를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PBSetup 을 클릭하시면 아래그림 처럼 뜨는데 For All Windows Games 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pbsetup.zip 압축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풀고 pbsetup 폴더 안에 존재하는 pbsetup.exe 를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뜨는데 I Agree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의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창이 뜨는데 Battlefield3 가 이미 등록이 되어 있으신 분은 Update PunkBuster 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고 등록이 안되어 있으신 분은 Add a Game 을 통해 Battlefield3를 등록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부터는 pbsetup.exe 실행에 오류가 뜨시는 분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에서 혹은 pbsvc.exe 를 통해 PunkBuster 를 설치하시는 분들 중에 시스템 로캘변경 후 정상적으로 실행 및 설치가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 껍니다.


pbsvc.exe를 통해 설치를 하신분은 

ERROR: Copy form [C:\Users\??\AppData\Roaming\PnkBstrB.exe] 오류가,


위의 제가 설명한 대로 PBSetup 을 통해 실행하신 분은 ??? 와 같은 오류가 생기실 겁니다.


이유는 C:\Users\ 의 사용자 폴더가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언어설정을 영어로 변경하여 PunkBuster 설치시 경로를 제대로 입력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개인 사용자 폴더가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에 PunkBuster 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폴더명을 영어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오른쪽 클릭을 통하여 폴더명 변경은 되지않습니다.


위험하고 머나먼 여정을 떠나야 하므로 주의깊게 읽어주십시오.


윈도우 + R 를 눌려 실행창을 띄운후 regedit 를 입력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뜹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위의 경로로 이동하시면 ProfileList 폴더 하위에 여러 폴더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아래 그림처럼 C:\Users\개인폴더명 이 적혀져있는 폴더를 찾으시면 됩니다. 개인 폴더명은 사용자께서 설정하신 로그인 시의 한글 폴더명입니다. 아래 그림은 이미 한글폴더명을 변경하여 영어로 표시되어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찾으시면 ProfileImagePath 를 더블클릭하여 원하시는 영문폴더명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영문폴더명으로 변경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하여 폴더명을 영어로 변경하는 작업만 남았습니다. 


우선 아래의 그림처럼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 시킨 후 아래 처럼 관리자계정을 활성화 시키는 명령어를 쳐줍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



혹시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시거나 설정했는지 기억이 안나시는 분은 아래 명령어을 통해 administrator 계정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패스워드" 부분에는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패스워드" /active



명령어를 입력 후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으면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다고 출력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하셨으면 재부팅을 하시면됩니다.


재부팅을 하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창이 생성됩니다. 기존의 비밀번호 혹은 위에서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접속하셔서 C드라이브 사용자 폴더에 들어가셔서 사용자의 한글폴더를 위의 레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변경한 영어 폴더명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예시입니다. 위에서 편집기를 통해 변경한 영어 폴더명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변경하셨으면 다시 재부팅을 하셔서 기존의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셔서 활성시킨 관리자 계정을 비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관리자 계정을 다시 비활성 시키셨으면(안 시키도 됩니다) 아까 위에서 진행한 PunkBuster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배틀필드3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류해결에 궁금하신 점이나 막히신 점 있으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오류해결하셔서 즐겁게 배틀필드3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손가락 버튼을 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