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새로운 전기자전거 HIMO V1을 출시하였습니다.


실물도 매우 예쁘고(실제 첫 테스트 주행 시 몇몇 분께서 어느 제품인지 여쭤보셨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여 전기자전거 장만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작아 자동차 트렁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180이상의 장신들이 타시기엔 다소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스펙을 살펴보면


모터전력: 250w

최대속력: 20km/h (25km/h 으로 변경 가능)

제품무게: 16.7kg

가용하중: 100kg

주행 모드: eco mode(PAS 방식), mid mode(스로틀 방식), high mode(스로틀 방식)

최대 이동거리: eco mode(50km), mid/high mode(30km)


테스트 주행해본 결과 실제 최대속력은 eco 모드(16km/h), mid 모드(18km/h), high 모드(23km/h) 정도 입니다.


크기가 큰 전기자전거 만큼 성능은 나오지 않지만 가볍게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시기엔 크기도 작고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르막길도 크게 무리 없이 올라가집니다.


구입은 현재 국내에서 총판을 통해 판매되고 있지 않고 큐텐 직구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큐텐 쿠폰을 적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큐펜 쿠폰 발급방법)


쿠폰을 적용하시면 가격은 대략 관세포함 40만원 이하로 사실 수 있습니다. 관세를 직접 내시려면 30만원대 초반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직구가 처음이시라도 크게 겁먹을 필요없습니다. 국문 주소를 입력하셔도 집까지 무료로 배송이 되기때문에 일반 국내 쇼핑몰에서 쇼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세관통관을 통해 개인통관고유부호만 추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통관부호 발급방법)


관세의 경우 직접 납부하셔도 되고 제품 구매시 옵션을 통해 관세까지 미리 같이 결제하실 수 도 있습니다.



배송은 대략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중국 현지 사정에 따라 더 일찍 도착할 수도, 더 늦게 도착할 수 도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따로 조립할 필요없이 완제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안장만 꼽아주시면 됩니다.



박스에서 꺼낸 샤오미 HIMO V1의 모습입니다.



안장만 꼽아주고 핸들만 바로 세워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최대속력이 20km/h로 출고되지만 설정을 통해 25km/h로 변경가능합니다.


그럼 샤오미 HIMO V1 속도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계기판의 화살표 버튼과 M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아래 사진처럼 숫자가 표시되게 됩니다. 

2. 화살표 버튼을 눌러 숫자를 150까지 올려줍니다. (M버튼을 누르면 숫자가 줄어듭니다)

3. 다시 화살표 버튼과 M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저장되고 기존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야외샷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