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빛미디어, 자바 최적화

책 소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한 단계 높여줄 튜닝 이야기

성능 튜닝은 실험과학이다. 추측과 구전 튜닝에 의존할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복잡한 기술 스택을 다루는 중/고급 자바 개발자에게 정량적이고 검증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튜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능 튜닝은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이다. 자바 성능에 관한 대부분 자료는 자바 가상 머신 이론과 내부의 모습을 살펴보는 데 그치지만, 이 책은 레시피, 팁/트릭,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부문을 살펴보며 성능 튜닝의 실용적 측면을 이야기한다.

한빛미디어 제공: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7707787549

 

자바 최적화

성능 튜닝은 실험과학이다. 추측과 구전 튜닝에 의존할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복잡한 기술 스택을 다루는 중/고급 자바 개발자에게 정량적이고 검증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튜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능 튜닝은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이다. 자바 성능에 관한 대부분 자료는 자바 가상 머신 이론과 내부의 모습을 살펴보는 데 그치지만, 이 책은 레시피, 팁/트릭,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부문을 살펴보며 성능 튜닝의 실용적 측면을

www.hanbit.co.kr


 

Java 또는 jvm 기반의 언어(jRuby, Jython 등)를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혹은 Java 기반의 프레임워크(Srping, Elasticsearch 등)를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Jvm, GC 모니터링을 해본 경험이 한번 쯤은 있을 것 입니다.

신규 기능을을 개발하고 서비스에 배포하기 전 부하 테스트를 하면서 Jvm 성능 모니터링을 하거나, 운영 중인 시스템에 급작스런 부하가 많이 걸려 속도가 느려진다던지 혹은 최악의 경우로 시스템이 전면 장애 상황을 맞이하는 경우 모니터링을 넘어 분석 및 튜닝을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책은 자바 최적화라는 제목답게 자바 성능 최적화를 위한 jvm, GC에 대한 개념지식과 로깅과 모니터링 방법 등 전반적인 지식에 대해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운영 중인 시스템이 규모가 크지 않아 "나는 아직 성능 최적화를 할 필요가 없어"라고 생각하시더라도 자바로 밥 벌이하시는 개발자라면 한 번쯤은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한빛미디어의 도서 리뷰 활동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